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애니메이션 붉은 돼지 리뷰, 줄거리

728x90

오늘 리뷰해 볼 애니메이션은 '붉은돼지'이다. 오랫동안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해 온지라 웬만한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은 거의 다 보았지만 옛날에 유튜브에서 들었던 붉은돼지 브금이 떠올라 오늘이 되어서야 본 '붉은돼지'. 개인적으로 열린 결말을 좋아하지 않는 터라 아쉬움이 남았다. 또한 끝까지 알려주지 않는 돼지가 왜 돼지로 변해버렸는지.. 아직도 궁금하다. 그래도 나에게는 다른 지브리 애니메이션에 캐릭터와 꿀리지 않을 만한 낭만 있는 돼지가 너무 좋았다.

 

돼지의 아지트

자신의 아지트에서 한가하게 쉬고 있는 현상금 사냥꾼 돼지 '포르코'에게 걸려온 전화. 공적 (공중 해적)인 맘마유토단이 아이들이 있는 배를 습격한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들을 구하러 가기로 결정한다.

아이들을 구해내는 '포르코'

공적이 빼앗아가는 돈이나 인질들을 구해오는 '포르코' 이번에도 아이들을 무사히 구해내고 영웅으로 불린다. '포르코'를 못마땅해하는 공적들.

'파르코'의 오랜 친구 '지나'. '지나'는 3명의 파일럿과 결혼했지만 결국 모두 죽고 친구라곤 '포르코'가 전부이다.

인간이였을 떄 '포르코' 사진

'포르코'에게 당하기만 하는 공적들은 어쩔 수 없이 연합을 하게 된다. 한편 포르코의 비행기는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라 밀라노로 향하게 된다.

'포르코'와 대결하기 위해 따라온 미국인 파일럿

밀라노로 향하던 도중 '포르코'와의 대결에서 이기고 자신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포르코'를 따라온 미국인 파일럿. '포르코'의 비행기는 수리가 필요했던 상황인지라 피하지 못하고 비행기를 추락해버린다.

부서진 비행기를 싣고 밀라노로 향하는 '포르코'

비행기가 추락했지만 목숨은 건지게 되고 배를 타고 밀라노로 향한다.

'포르코'의 비행기를 설계중인 '피오'

밀라노에 도착하지만 오랜 단골 정비소에 주인 손자인 '피오'가 비행기를 설계한다는 사실을 알고는 다른 가게로 가려하지만 '피오'의 자신감으로 인해 믿어보기로 결정한다.

공적에게 둘러싸인 '피오'

국가로부터 쫓기고 있는 '포르코'. 비행기는 무사히 잘 수리를 받지만 시험도 제대로 못해보고 도망가야 하는 상황에 '피오'는 비행기가 어떨지 모른다며 자처해서 '포르코'를 따라오게 된다. '포르코'의 아지트에 도착하지만 '포르코'를 잡기 위해 아지트에 숨어있던 공적들.

'포르코'와 비행기가 공격을 당하려던 순간 '피오'는 대결을 제안한다. '포르코'가 이길 시 돈을 '공적'이 이길 시 자신을 데리고 가도 된다고 한다.

대결이 성사되고 비행기로 싸우는 도중 서로의 비행기가 고장이 나버린다.

비행기에서 내려 주먹으로 대결을 하는 '포르코'. 

'포르코'가 대결에서 이기게 되지만 공군들이 출동을 하고 사람들에게 공군이 온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온 '지나'. '포르코'는 서둘리 '피오'를 '지나'의 비행기에 태우고 도망친다.

이후 밀라노로 돌아간 '피오'는 정비소를 물려받게 되고 '포르코'와 '지나'를 보기 위해 종종 찾아온다.